전 세계에서 구독 전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이제 동아시아가 새로운 전선으로 떠올랐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부터 게이밍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한국, 일본, 대만의 콘텐츠 제공업체들은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구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한국, 일본, 대만에서 수행된 당사의 최신 연구* 결과는 이 시장에서 소비자의 행동, 선호, 과제가 크게 변했음을 보여줍니다. 가격 인상과 서비스 파편화가 계속해서 난관으로 등장하는 가운데, 강력한 솔루션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로 Super Bundling입니다. 한국, 일본, 대만 시장의 구독자 상당수(64%)가 하나의 콘텐츠 허브에서 모든 구독을 이용 및 관리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찾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그 비율이 무려 71%에 달합니다.
콘텐츠 공급업체 및 유통업체가 어떻게 이러한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구독자 증가, 참여 향상, 유지율 개선, 생애 가치(LTV) 증가를 달성할 수 있는지 당사의 종합 보고서에서 확인해 보십시오.
*설문조사 대상 구독자 5,000명: 일본 2,000명, 한국 2,000명, 대만 1,000명
이 보고서는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종합 보고서에서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아시아 구독 경제에 대한 주요 인사이트: 일본, 한국, 대만에서 소비자 행동을 형성하는 역동적 트렌드와 발전하는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 소비자 선호 상세 분석: 이러한 시장의 구독자 5,000명이 복잡한 구독 환경을 탐색하고, 다수의 서비스를 관리하고, 혁신적인 가격 모델에 적응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간접 구독의 부상: 한국, 일본, 대만 소비자 사이에서 플랫폼 간 결합상품 및 다중 서비스 구독이 갈수록 인기를 얻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 Super Bundling 솔루션: Super Bundling이 어떻게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왜 한국, 일본, 대만 시장에서 디지털 생태계를 혁신할 잠재력이 충분한지 알아봅니다.